티스토리 뷰

제가 어렸을 때에 벌에게 크게 쏘여본 이후로 벌레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게 되었죠. 근데 요즘 날씨가 더워져서 그런지 신발장 쪽에 지네가 나타났던 적이 있었습니다. 완전 저에겐 패닉이었죠. 저는 저처럼 벌레를 무서워 하는 사람들이 많이 계실거라고 믿어요. 제 주변에도 벌레만 보면 기겁을 하는 지인들이 많은데요, 그 중 최강자인 지네를 퇴치할 수 있는 지네 퇴치법을 알아봅시다!

지네

 

첫번째로는 지네가 물 만난 물고기처럼 좋아하는 환경을 없애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집 주변의 잡초, 쓰레기 더미, 낙엽 등 습도가 높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요소들을 제거해 주세요! 지네는 습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부자리 등을 말려서 습기를 없애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집 전체가 건조해지면 지네는 그 집을 좋아하지 않겠죠?


두 번째로는 지네가 들어올 수 있는 경로를 차단하는 겁니다.

 지네는 하수구나 배수구 등의 습한 장소로 집안에 들어오는 일이 잦습니다. 특히나 욕실이나 베란다가 주요 통로이기 때문에 배수구에는 덮개를 덮어 주시고 베란다의 배관이나 벽, 환기구 등도 조심해 주세요. 또한 방충망이 부실할 경우에도 침입 경로가 될 수 있으니 방충망도 확인해 주시는 센스를 발휘해 보세요!

 

지네


 

세 번째로는 지네가 들이닥쳤을 때 지네를 상대하는 법입니다.

 바로, 엄청나게 유명하죠? 뜨거운 물입니다.

 지네가 나타나면 뜨거운 물을 뿌리거나, 잡아서 뜨거운 물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지네를 보고 놀란 마음으로 뜨거운 물을 잡다가는 화상을 입을 수 있겠죠? 그러니 뜨거운 물을 다루실 때는 침착하고 침착한 마음으로 행동하셔야 합니다.



벌레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실 것 같습니다!

네 번째 주인공은 바로 붕산입니다. 

붕산의 화학식은 H3B03이고 각종 벌레를 잡을 수 있습니다. 지네에게도 평등하게 적용되는데요, 붕산을 지네가 지나갈 법한 습한 곳에 덫을 놓듯이 뿌려주세요. 지네를 잡으려다가 다른 벌레들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러키! 하지만,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은 붕산을 놓을 때에 조심 또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지네 퇴치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 포스팅으로 여러 사람들이 지네를 완벽 퇴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셔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