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장판 확인법
전 이미 성장판이 닫히고 굳혀졌을 시기지만 저도 한때 성장판이 활발히 활동하던 전성기가 있었다죠 ㅠㅠ 하지만 전 성장판이 일을 잘해줘서인지 키가 쭉쭉 커서 185cm 부근까지 큰 것 같아요. 저도 고등학생 들어가서부터 쭉쭉 크기 시작했었어요. 중학생 때는 평균보다 작은 키 혹은 평균키였지만 고등학교 때 성장판이 과도하게 일을 하고 싶어 했다고 할까나?
자신의 자녀분들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고 찾아오신 분들도 계실 테고 자신의 성장판 상태를 확인하려고 온 청소년 친구들도 있을 텐데요. 남성의 경우는 성장판이 닫혀도 얼마든지 클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까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시고요. 여성분들의 경우는 요즘 키가 중요하다기보다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 때문에 자신이 만족하는 부분까지만 도달하시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자 그럼 본론으로 넘어갑시다.
성장판을 확인하는 방법 중에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은 병원에서 사진을 찍어서 알아보는 방법인데요, 하지만 이 방법은 귀찮기도 하고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실 꺼려지기도 하죠. 그래서 두 번째 방법이 있는데요!
그 두 번째 방법은 바로 성장판 자기검사를 하는 거예요. 성장판 자기검사를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시면 여러 개의 질문들이 나오는데 이 질문에 해당하는 사항의 개수를 파악해서 성장판의 닫힘 정도를 파악하는 거죠.
성장판 확인 법은 좀 미완성으로 끝내긴 했지만, 추가로 키 크는 방법까지 넣어보도록 할게요.
우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요.
호르몬 벨런스를 위해서입니다. 특히 성장에 관련된 성장호르몬을 많이나오게하려면 밤10시에는 자는게 좋습니다. 물론 그 이전부터 인공 빛은 피해야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먹거리가 중요합니다.
환경호르몬이 있는 패스트 푸드, 편의점에서 전자렌지 돌려먹는 음식등을 먹다보면 성조숙증이와서 성장판이 조기에 닫힙니다. 때문에 평소에 환경호르몬 음식을 피하는 습관과 공부가 필요합니다.
세번째로는 전신 운동, 유산소운동이 중요합니다.
전신 운동을 하면 식욕이 좋아지고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은 발육을 유도하게됩니다.
또한 몸의 자세가 좋아집니다. 요즘 청소년들은 게임을 할 때에 자세가 구부정해지기도 하더라고요.
저도 사실 구부정한 자세를 가지긴 했지만 매일 의식하며 자세를 교정하고 있어요.
이 방법들을 동원하면 원래의 예상 키보다 훨씬 더 클 수 있으니까 희망 가져보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