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뭘 써야 할까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9. 4. 23:10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뭘 써야 할까

우선 이 글을 시작하기 전에 저는 유료 프로그램은 넣지 않겠다고 약속드리겠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배경은 참 재미있어요. 저는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 중 한명인데, 제 플레이를 녹화하기 위해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많이 찾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글을 찾아오시는 분들의 목적이나 의도를 잘 알고 있어요! 아 물론 무조건 게임을 위한 것이라고는 생각 하지 않겠습니다만 제가 그런 경우였다는 뜻이죠 하하.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반디캠


우선 무료 중 가장 잘 알려진 반디캠! 반디캠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요. 가끔 가다가 유튜브에서도 잘 보이고 낯이 익은 프로그램이네요. 하지만 무료 버전은 화면에 로고가 나오고 녹화시간에 10분 제한이 있다는 제약이 걸려 있습니다만 그 외의 조건은 정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오캠(ocam)이 있는데요. 간단한 조작으로 화면 녹화, gif이미지로도 변환이 가능한 프로그램, 많이 들어보신 분도 있겠지만 그 이름하여 오캠입니다.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오캠


네이버 다운로더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윈도우 xp버전부터 윈도우 10까지 32비트 64비트 할것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한 가지 유의할 점은 개인은 무료지만 기업이나 단체, 공공기관 등에서는 유료 라이선스를 구입 후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느끼는 두가지 프로그램을 포스팅 해 보았는데요. 

둘다 써보시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시는거 쓰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