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설암 초기증상 설마하다 당한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9. 12. 16:27

나이가 들어가면서 가장 위협적인 것이 바로 암이죠? 나이를 먹을 수록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올 확률이 높아지니까요. 지금부터 예방하지 않으면 후에 큰 화를 당할 수 있어요. 

벌써부터 "나 혹시 암인가?"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설암 초기증상 찾아서 알아보겠습니다.

  

구내염은 보통 영양소가 불균형해지거나, 스트레스와 피로등이 쌓일때 입안에 하얗게 생기는 궤양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많이들 경험해 보셨으리라 믿습니다. 하지만 설암의 초기증상은 이 구내염과 비슷하기 때문에 무심코 지나칠 수 있습니다.


구내염이 몇 주 동안이나 계속되거나 통증이 계속되면 바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목에 혹이 느껴지는 증상도 가끔 있는데요. 감기가 걸려 임파선이 부어서 목에 혹이 만져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혹이 오랫동안 사라지지 않는다면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현명한 선택입니다.

    

 구내염은 입안 잇몸에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치아의 뿌리쪽으로 번지며 고통이 동반되고, 이빨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이 모두 나타난다면 꼭 병원에 진단받으러 가세요!

 


 설암의 발병률은 낮은 편이지만 암은 엄청나게 무서운 질병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설마 내가 암이겠어?라는 생각은 잠시 내려두고 혹시나라는 생각으로 진단받으러 가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초기에 발견되면 치료율이 엄청나게 높기 때문에 최대한 지체되지 않아야 합니다.  정기검진을 꾸준히 받는 것도 하나의 방책이지요.

댓글